
충남 당진에 위치한 삼선산수목원은 아이들과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존 주말여행지로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등산과 산책을 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도 많이 오는 곳입니다. 입구 앞 안내 지도를 보면 꽤 넓은 공간이 펼쳐져 있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고, 부모님들은 가을 단풍을 느끼고 산책할 수 있어 좋습니다. 아이들 놀이터, 산책로, 계절마다 다른 꽃과 나무들까지 다양하게 갖춰져 있어 가족 모두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합니다. 도심 속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아이들과 함께 자연을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당진 삼선산수목원은 주말여행지 명소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 놀이터가 있는 당진 삼선산수목원
아이와 함께 가을 여행 명소 당진 삼선산수목원에 저희 가족은 오늘 날씨가 맑았지만 찬바람이 많이 불어 오래 놀지 않고 잠깐만 구경하고 돌아올 계획을 하고 갔습니다. 안내지도를 따라서 단풍을 보며 걸어서 올라가니 도토리 모양의 아주 긴 미끄럼틀과 징검다리로 만들어진 특별한 아이들 놀이터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첫째 아들은 아주 신나게 여기저기 올라가고 미끄럼틀 타고 하면서 희열을 느끼며 놀았습니다. 둘째는 살짝 무서워했지만 오빠 손잡고 차근차근 조심조심 통과하면서 기다란 미끄럼틀을 탔습니다. 아이들이 무서워하기도 했습니다. 어른들은 올라갈 수 없기에 부모님들은 애타며 말로 설명해 주면서 아이들을 응원했습니다. 저희는 일단 아이들을 위해 아이들 놀이터로 먼저 갔습니다. 먼저 아이들은 놀이터에서 평소에 느끼지 못했던 신나고 즐거움을 느끼면서 호기심에 신나게 놀았습니다. 저희는 이날 집에서 늦은 아침을 먹고 뜨거운 물과 함께 유부초밥 그리고 컵라면을 사 와서 돗자리를 깔고 간단히 점심도 먹었습니다. 너무너무 꿀맛이었습니다. 놀이터 위로 올라가면 모래놀이터가 또 있습니다. 그곳에서 모래성도 만들면서 모래놀이도 한참을 했습니다. 아이들이 다 놀고 나서는 미니 도서관이 있어서 화장실에서 손을 깨끗이 씻게 하고 책을 읽고 있으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넓은 삼선산수목원을 여유 있게 걸으며 둘러보면서 가을 단풍과 산책을 하면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은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뛰어놀며 즐거워했고, 저희는 숲 속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당진 삼선산수목원은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힐링을 선물하는 키즈존 가을 단풍 주말여행지라고 하고 싶습니다.
당진 삼선산수목원 정보
아이와 함께 가는 가을 단풍 주말여행 당진 삼선산수목원은 당진시 속악읍에 위치한 충청남도 대표 공립 수목원입니다. 봄, 여름, 가을 3월부터 11월 9시부터 6시까지 운영하고 겨울에는 12월부터 2월까지는 9시부터 5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휴원일은 매주 월요일 그리고 1월 1일 또 추석 명절 당일입니다. 주차장은 많이 넓어서 웬만하면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를 참고하시면 여러 가지 체험들도 있으니 전화를 하셔서 정보를 알고 체험도 즐기면 좋습니다. 삼선산수목원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의 창의성과 인성을 키워줄 수 있는 자연의 소중함을 알게 해 주는 교과 과정과 연계한 유아숲체험과 우수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그리고 가을 단풍 주말여행도 좋지만 여름에는 수영장도 운영하니 물놀이를 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삼선산수목원 안에는 피크닉장 그리고 놀이터 또 간식이랑 간단히 라면 같은 걸 먹을 수 있는 카페도 있습니다. 삼선산수목원은 수목과 야생화를 관찰할 수 있고 다양한 식물에 이름표가 달려 있어서 아이들에게 교육적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테마 정원들이 있습니다. 철쭉원, 장미원, 단풍원 등 사계절이 다 다르게 꾸며집니다. 그래서 가을뿐만이 아니라 봄에도 가면 꽃들로 너무너무 예쁜 수목원입니다. 특히 봄에는 철쭉과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는 곳입니다.
근처 카페와 맛집
당진 삼선산수목원에서 아이와 함께 가을을 즐기고 단풍구경을 한 다음 당진에 위치한 포레스트 카페를 가보면 좋습니다. 포레스트 카페는 대형 브레드 카페입니다. 당진포레스트는 당진시 대덕동에 위치해 있는 언덕 위에 대형 달과 함께 보이는 확 트인 뷰를 자랑하는 카페입니다. 그리고 맑은 물 소리가 울려 퍼지는 곳으로 이름처럼 잠시나마 쉼을 주는 카페입니다. 1, 2층(루프탑) 모두 수공간이 함께하고 있고 다양한 포토존이 배치되어 있어 사진 찍기 정말 좋은 카페이고 사진도 예쁘게 잘 나옵니다. 어느 곳에 앉아서 커피를 마셔도 뷰가 다 예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드다리가 있어서 레드다리에서 사진 한 장 찍으면 너무 멋지게 나옵니다. 가족들 연인들 모두 와서 힐링을 하고 갈 수 있는 넓은 카페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야외 주차장 쪽에 위치한 개인만의 프라이빗한 공간이 있는데 이곳은 정말 조용하게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연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주차장도 충분해서 좋습니다. 그리고 고소하고 맛있는 빵과 아이들의 간식 그리고 향긋한 커피를 마시면서 눈의 즐거움과 편안함을 느끼고 갈 수 있는 예쁜 카페입니다. 근처 맛집으로는 동보성이라고 하는 중국집입니다. 이곳은 이미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해산물 재료가 풍부하고 시원한 국물의 짬뽕이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옛날 손짜장이 있는데 면이 정말 쫄깃쫄깃해서 맛있고 탕수육 또한 정말 맛있습니다. 이곳에서 온 가족이 함께 맛있는 중국요리로 식사를 하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