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 도심 속에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곳 중의 하나로 청계천이 있습니다. 청계천으로 선선한 바람을 느끼면서 잠시나마 가을 나들이를 가시려면 밤에 잠시 다녀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직은 낮에 햇볕이 뜨겁고 오후 6시 이후부터는 선선한 바람이 불어서 시원하게 나들이를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청계천은 야경에 여러 가지 예쁜 조명으로 꾸며져 있기 때문에 시원한 가을바람과 함께 힐링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을 나들이로 가기 좋은 청계천으로 가면 무엇을 즐길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청계천 가을 행사 및 공연
9월부터 주말 상관없이 평일에도 행사들이 진행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청계천즐기기 메뉴로 들어가서 확인하면 행사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일정사진을 참고로 해서 행사들을 확인하시고 가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공연들도 계속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특별히 날짜를 알고 가지 않아도 가게 되면 공연들을 볼 수 있습니다. 공연정보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일정을 다운로드하여서 파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계천 걷기 행사가 있습니다. 청계천은 청계천을 따라서 남녀노소 그리고 커플들 친구들 또 가족들이 나와서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곳입니다. 청계천 걷기는 3가지 산책코스가 있습니다. 청계천을 방문 예정인 분들은 코스를 확인해서 가보시면 좋습니다. 청계역사길 그리고 청계활력길 마지막으로 청계휴식길 3가지가 있습니다. 코스 또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청계천 볼거리
청계천에서 볼거리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볼거리 또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1. 판잣집 테마존
● 운영기간 : 연중 10시 ~ 18시 매주 월요일 휴관입니다.
● 위치는 청계천 박물관 앞에 있습니다.
● 전시내용으로는 청계천 자연 생태 관련 일러스트 작품과 영상 그리고 디지털 콘텐츠 등이 있습니다.
2. 기타볼거리
● 디지털 가든이 있습니다. 디지털 가든은 청계천 광교 하류에 위치해 있고 작가는 미구엘슈발리에 멕시코 사람입니다. 디지털 가든은 첨단 디지털 기술과 빛의 예술적인 조화를 통한 다양한 장르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디지털 캔버스가 있습니다. 디지털 캔버스는 청계천 광교 하류에 위치해 있고 레이저와 안개분수를 활용하여 빛의 색감과 속도의 변화로 새로운 이미지 영상을 연출하여 멋진 볼거리를 보여 줍니다.
3. 주변 볼거리
● 덕수궁이 있습니다. 청계광장에서 1킬로 떨어진 시청건너편에 위치한 곳입니다.
● 다동 음식문화 특화거리가 있습니다. 광통교 그리고 광교 또 장통교에서 50미터 이내에 있습니다. 중구청이 지정한 음식특화 거리는 좁은 골목에서 낚지 집, 해장국집, 추어탕집, 냉면집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청계천변 헌책방거리가 있습니다. 50여년 전통의 서점들이 있었던 헌책방 거리입니다. 평화시장 쪽에 50여 개 서점들이 들어 있습니다.
● 동대문 디자인플라자가 있습니다.
● 청계천 박물관이 있습니다. 역사적 여정이 주제별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 종로 방향으로는 인사동이 있습니다. 인사동은 골동품 그리고 고미술품점, 전통찻집들이 모여 있는 거리입니다. 옛 장터를 연상시키는 인사동은 살아있는 박물관 거리로 현대문화와 함께 전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서울 풍물시장도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전통과 멋이 담긴 풍물의 볼거리입니다.
4. 청혼의 벽
청혼의 벽이 있는 청계천 두물다리는 두 물길이 청계천과 합류하는 만남 이라는 것을 상징하는 다리입니다. 청혼의 벽은 연중 운영하고 조명과 분수가 가동됩니다.
주변 맛집과 카페
1. 주변 맛집
● 대련집 : 야들야들한 보쌈과 칼국수가 맛있는 집입니다.
● 포비 : 베이글과 크림치즈 그리고 야외 좌석이 분위기가 있는 곳입니다.
● 우육면관 : 고기 국문의 깊은 맛이 나는 우육면과 만두가 맛있는 집입니다.
● 도깨비 불고기 : 24시간 운영을 하고 푸짐한 불고기와 밑반찬이 맛있는 집입니다.
● 11-14번지 캐주얼 펍 : 청계천이 보이는 테라스가 있어 인기이고 펍 분위기에 편하게 한잔 할 수 있는 곳입니다.
2. 주변 카페
● 펠트 커피 청계천점 : 붉은 커튼 그리고 커다란 문이 있어서 오페라 극장 같은 느낌이 있는 카페 입니다.
● 테라로사 청계광장점 : 청계천 뷰가 멋지게 펼쳐지는 공간과 통유리 인테리어가 멋진 곳입니다. 커피는 깊은 산미가 느껴지는 커피이고 날씨가 좋으면 창가 자리에 앉아 커피 한잔 하면 힐링이 되는 곳입니다.
● 챔프 커피 제3작업실 :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입니다. 원두 선택부터 취향대로 골라서 먹을 수 있습니다.
● 호랑이 : 인스타 감성을 느낄 수 있고 강렬한 호랑이 캐릭터 인테리어가 있습니다. 호랑이 라떼가 있는데 맛과 가성비가 좋습니다.
https://www.sisul.or.kr/open_content/cheonggye/
서울시설공단 | 청계천
www.sisul.or.kr
https://place.map.kakao.com/1709558766?referrer=daumsearch_local
호랑이
서울 중구 을지로 157 대림상가 3층 라열 351호
place.map.kakao.com